> 정치,의회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청개구리 연못 현장방문 실시
2019-08-16 오전 9:11:46 이상수 기자 mail lss7758@hanmail.net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현장방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 손현옥 의원)”14()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청개구리 연못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청개구리 연못의 청소년 자유공간 운영 현황 및 효과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개구리 연못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휴식 및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 지원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며 수원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손현옥박용희 의원과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 강경균(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등 연구모임 회원 4명과 황선희(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청년담당) 정상희(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청소년담당 장학사) 등 관계공무원 5명이 참석했으며, 시의원전문가유관부서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현장방문의 효과성을 높였다.

     

    현장방문 일정은 먼저 기관 담당자로부터 기관소개가 있은 , 청개구리 연못의 활동공간을 순회하면서 공간별로 다양한 기능 설명을 들었으며, 끝으로 기관 관계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개구리 연못은 자유공간으로서 청소년들에게 자유롭게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업과 진로문제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기분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기관담당자는 설명했다.

     

    손현옥 대표의원은 청개구리의 서식지인 연못처럼, 청소년에게 다양한 활동 및 힐링공간을 제공하는 거점형 자유공간으로서의 역할이 매우 인상 깊었다.” , “앞으로 연구모임 회원들과 함께 세종시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는 자유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 세종시 초··21개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청소년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활동 장소로 66.7%가 집이라고 응답했으며, 활동장소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49.4%를 차지하는 등 세종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세종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8-16 09:11 송고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55-1 푸르지오시티 2차오피스텔 1029호
    간별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세종 아00037 / 등록연월일 : 2015년 2월 3일
    TEL : 044)865-7758 / FAX : 044)862-7758 / 대표 : 한성동 / 발행인 : 이경하 / 편집인 : 이상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수 044)865-7758
    Copyright©2015 세종시민일보.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