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세종마켓 성황리에 마무리
시민주도 문화재생 프로젝트 첫 번째 이야기
2019-04-09 오전 9:08:11 이상수 기자 mail lss7758@hanmail.net


     

    <효산 최원남 화백()과 경품 1등 당첨 시민>


    세종시다문화센터(대표 현수동)는 지난 4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조치원의 역사와 문화적 명소인 조치원읍 교리에 있는 새내네거리(새내13) 일대에서 지역주민, 세종시 소상공인, 청년 등 세종 시민들이 모여 주도적으로 플리마켓, 각종 문화체험 행사 및 밴드 공연 등이 어우러진 세종마켓(총괄 강동화 운영위원장)’의 지역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인 조치원 권투 체육관 강용덕 관장과 효산화실 최원남 화백, 조이어스 카페 박보경 사장이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세종소호연합(이하 세소연)이 주요 행사인 플리마켓을 함께 주관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세종마켓에는 세종 시민, 조치원 주민, 시민단체 활동가, 청년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등 2000여명이 플리마켓, 공연, 문화체험 등 참여하였다.

    문화와 경제가 침체된 조치원의 새내네거리에서 지역 문화 축제의 뜻을 담고자 효산 최원남 화백은 개인전을 개최하여 묵경 김용헌 작가와 영샘 김춘자 작가가 함께 가훈써주기 문화 체험에 참여하여 힘을 보태었다. 이날 경품행사의 1등 상품으로 효산 최원남 화백은 사군자 작품 1점을 후원하였다.

     

    이번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기 위하여 세종시 직장인 밴드 밴드 라온’, 싱어송라이터 흙인’, 어쿠스틱 보컬 별빛파스텔이 재능기부를 통해 새내네거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세종시 지역의 환경 시민단체와 사회적기업인 세종환경운동연합과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도 협력하여 환경 체험전을 함께 열어 세종마켓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세종시다문화센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세종시의 문화 취약 및 소외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여 세종시의 문화다양성이 확산되고 활성화되도록 지역주민들과 세종시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교류하며 두 번째 문화재생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예산없이 시민들의 관심과 봉사를 기반으로한 조치원의 지역 풀뿌리 운동의 선진 사례를 시민들의 힘으로 탄생시켰다. 이를 통해 세종 시민들에게 읍면지역과 동지역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 재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문화가 꽃피는 조치원의 도시 재생에 기여하고자 한다.

     


    <저작권자©세종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4-09 09:08 송고
    세종마켓 성황리에 마무리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55-1 푸르지오시티 2차오피스텔 1029호
    간별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세종 아00037 / 등록연월일 : 2015년 2월 3일
    TEL : 044)865-7758 / FAX : 044)862-7758 / 대표 : 한성동 / 발행인 : 이경하 / 편집인 : 이상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수 044)865-7758
    Copyright©2015 세종시민일보. All right reserved.